㈜유에너지 기업소개
폴더 개폐식 태양광 발전장치 등 혁신적 태양광 발전장치 개발 및 설치
PEM 기반수소 생산장치, 그린수소 수전해 제품 사업화(개발)
CEO GREETING
유에너지는 태양광 발전장치와 수소 생산장치 전문 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폴더 개폐식 태양광 발전장치를 개발하여 주력 제품으로 삼고 있습니다.
폴더 개폐식 제품은 태양광 모듈을 수직 및 수평으로 이동시켜 일사량을 제어하고, 분산 발전을 조절하며, 발전량을 크게 증대 시키는 혁신적인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원가와 설치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으며, 단위 면적당 설치 용량을 최대 3배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수익률은 최대 2배 이상 증가시키는 경제성을 제공합니다.
처음에는 유비테크로 창업하여 기술 사업화에 주력했고, 2014년 에너지관리공단 보급사업에 선정되어 EPC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이후 전남 공공기관 태양광 보급사업과 녹색프리미엄 보급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전국 최초로 순천시를 발전사업 주체로 한
‘순천만ECO’, ‘팔마ECO’, ‘해룡ECO’ 발전소를 설계, 시공, 운영하여 에너지 복지 기금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수 국가산단의 유휴 부지에
녹색에너지연구원과 함께 RE100 달성을 목표로 한 3MW 규모의 발전소를 설계 완료하고 2024년 6월 준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유에너지는 태양광과 ESS 시장의 한계를 인식하고, 산업통상자원부의 사업 재편 승인을 받아 그린수소 생산용
수전해 제품의 사업화를 추진 중입니다. PEM 기반의 그린수소 생산 장치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설 연구소 역량 강화(ATC) 사업을 통해
수전해 스택은 ‘닐사이언스와’, 시스템은 ‘전남대학교’와 협력하여 개발 중입니다.
전남 완도에 실증지를 구축하고 있어, 그린수소 사업을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에너지는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친환경 에너지 전환에 기여할 것입니다.
대표이사 최태원